기사최종편집일 : 2023-05-23
 
 
  2023. 06. 01(목)
인기검색어 :
 
사회/문화
 
 
 
교육부, 학교폭력 '신고-상담' 이젠 '스마트폰'으로

[교육연합신문=김현구 기자]

 

교육부(장관 서남수)는 학교폭력 예방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스톱불링’ 모바일 웹사이트(m.stopbullying.or.kr)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stopbullyingmoe)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학교폭력예방 종합 포털사이트 ‘스톱불링(stopbullying)’은 학교폭력 피해신고 절차를 소개하고 정부의 학교폭력 대책 및 관련 사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 왔다.

 

이번에 개편된 ‘스톱불링’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했으며, 온라인 신고 및 상담 기능을 추가했다.

 

학교폭력예방 관련 뉴스·자료, 공지사항, 예방정책 소개, 진단과 대응방법 등 기존 웹사이트에서 이용률이 높은 메뉴로 구성돼 있다.

※모바일 홈페이지는 기존 ‘굿바이 학교폭력’ 어플리케이션 기능을 대체하며 향후 어플리케이션 운영 중단 예정.

 

특히 학생들이 신분 노출 우려 없이 학교폭력을 신고․상담할 수 있도록 희망학교에 익명 신고․상담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신설된 신고·상담하기 기능은 학교폭력을 당하거나 목격해도 신분노출과 보복을 우려해 적극적으로 신고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상담 받기를 원하지만 주위의 시선을 의식해 상담실에 들어가지 못했던 학생들에게 상담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익명 신고·상담을 운영하고자 하는 학교의 신청을 받아 10월 중 서비스 실시 예정.

 

한편, 교육부는 다음달 6일까지 스마트폰 홈 화면에 ‘스톱불링’ 모바일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추가하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아울러, SNS를 통한 소통 강화를 위해 ‘스톱불링’ 공식 페이스북을 개설하여 학교폭력예방 정보를 보다 친숙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모바일 웹사이트와 페이스북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좀 더 쉽고 빠르게 학교폭력예방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이자 소통의 창구로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히고, “익명 신고와 상담을 통해 학생과 교사간의 소통이 활성화되며, 학교폭력 피해학생에 대한 실효적 보호를 통해 학교폭력이 예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6월 모의평가, 영·수 대체로 쉬...
밥상머리교육
2012. 부산방과후학교지원센터 ...
메르스
교육감協, '누리과정 문제 해법 ...
여성가족부 공고 제2012-24호(20...
배재대 테솔영어과-㈜리틀아메리...
친환경 도시농업 내일배움카드(...
“‘나꼼수’가 기자들에게 말한...
진주시 평거동 10호광장 교통난 ...
- 테스트 공지 기사 등록입니다. ...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2014년도 1학기 5월 학점은행제 ...
취재인께서는 인터넷신문 기사 ...
 
경남사회평생교육원
리더스교육진흥원
 
(명칭)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경남, 아02283       (등록년월일) 2014년 5월21일       (제호) 리더스경남교육신문
(발행인) 김병호       (편집인) 하상완       (청소년보호책임자) 하상완       (전화번호) 055)231-1033
(발행소)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삼풍로 101-1       (발행년원일) 2009년 3월 4일

Copyright by 리더스경남교육신문
 admin